• ▲ 위덕대는 포항시산림조합과 산학발전 MOU를 체결했다.ⓒ위덕대
    ▲ 위덕대는 포항시산림조합과 산학발전 MOU를 체결했다.ⓒ위덕대
    위덕대학교(총장 장 익)는 포항시산림조합과 지난 27일에 숲마을 내 힐링식당과 숲레스토랑 식품업 연구개발과 안전한 농임산물 먹거리 제공을 위해 산림경영 및 외식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장 익 위덕대학교 총장, 외식산업학부·항공관광학부·불교문화학부 교수 등 산림조합 관계자와 손병웅 포항시산림조합장, 임직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산학발전 MOU 체결을 통해 앞으로 양기관은 포항시 지역발전을 위한 사회맞춤형 협력 아래 다양한 지식 및 산업정보교환, 인력 및 물적 상호교류, 일자리 창출 및 산림경영·외식산업 등의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장 익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조리, 외식 등 분야에 전문 인재들을 양성하고 산림산업분야 연구개발 등 상호간 지속적 발전을 함께 도모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손병웅 포항시산림조합장은 “산림조합이 처음 시도하는 로컬푸드직매장 운영과 외식산업인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기반을 튼튼히 다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 제공으로 신뢰도 구축은 물론, 나아가 서로 협력과 상생을 통해 전문인재지원, 일자리 창출 등 지역사회 활성화에 힘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