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인연합회장 및 귀농·귀촌인 30여명 참석
  • ▲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27일 운문면 대천리 마을에서 2020년 귀농귀촌인과 함께하는 마을단위 찾아가는 융화교육을 가졌다.ⓒ청도군
    ▲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27일 운문면 대천리 마을에서 2020년 귀농귀촌인과 함께하는 마을단위 찾아가는 융화교육을 가졌다.ⓒ청도군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27일 운문면 대천리 마을에서 2020년 귀농귀촌인과 함께하는 마을단위 찾아가는 융화교육을 진행했다.

    ‘마을단위 찾아가는 융화교육 사업’은 귀농·귀촌인이 농업·농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기존 지역민과 융화 및 지역사회 기여 등의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교육에는 대천리 지역주민과 귀농인연합회장 및 귀농·귀촌인 30여명이 참석해 귀농·귀촌 우수사례 및 지역주민 갈등사례, 지역주민들과 화합을 위해 서로 존중해 주며 더불어 살아가는 방안에 대한 주제로 강의를 했다.

    귀농·귀촌인과 주민들 간의 대화 시간을 가지면서 서로 한 발짝 다가가며 소통하는 계기가 됐다.

    청도군 이구훈 농정과장은 “이번 교육이 귀농귀촌인과 마을 주민 간에 소통하는 시간이 되었으리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마을단위 찾아가는 융화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귀농·귀촌인들이 찾고 싶고, 오고 싶은 모두가 행복한 청도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