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성군은 ‘2020년 경상북도 자원봉사 우수 시군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의성군
    ▲ 의성군은 ‘2020년 경상북도 자원봉사 우수 시군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의성군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경북도 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활동 전반을 평가하는 ‘2020년 경상북도 자원봉사 우수 시군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지난 13일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진행된 ‘2020년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의성군은 자원봉사 참여율, 자원봉사 활성화, 공무원 봉사활동 및 기타 가산항목 등 항목으로 구성된 평가에서 우수한 실적을 거뒀다.

    이번 수상은 한 해 동안 사단법인 의성군종합자원봉사센터 및 소속 단체를 포함한 관내 모든 자원봉사자들이 코로나 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자신에게 주어진 역할을 수행해 온 노력의 산물이다.

    또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은 지자체의 노력이 함께 만들어낸 결과이기에 더욱 뜻깊은 성과라고 할 수 있다.

    김주수 군수는 “이번 기회를 통해 자원봉사활동 분야에서 힘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다”며 “앞으로 의성군은 다양하고 내실 있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개발해 전국에서 주목하는 자원봉사활동 분야 선진 자치단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행사에서는 의성군 여성봉사회가 2020년 자원봉사 유공단체에 선정됐다.

    유공자로는 재능나눔전문봉사단 황춘섭씨와 가족봉사단 김은옥씨가 수상했고 2020년 자원봉사 관리자 분야에 의성군종합자원봉사센터 강필중 팀장이 선정돼 자원봉사활동 분야에서 의성군의 역량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