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염증, 항비만 물질이 함유된 기능성 맞춤형 화식사료’ 주제로 지원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재학생, 졸업생으로 구성된 ‘거기닷’팀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하는 ‘2021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에 144:18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발됐다.
‘2021 예비창업패키지’는 최근 코로나19 상황으로 비대면으로 화상 발표를 진행했으며 발표는 PT 10분, 질의응답 10분으로 구성됐다.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은 유망 창업 아이템과 고급기술을 보유한 예비창업자의 사업화 지원과 지역창업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등 창업 모든 과정을 지원한다.
예비창업패키지에 선정되는 기업은 사업비지원, 멘토링지원 뿐만 아니라 판로·투자 연계, 라이브커머스 지원, 글로벌 온라인 판로지원의 혜택을 받게 된다.
2021 예비창업패키지 ‘거기닷’ 팀은 대표 의료공학과 김진주와 팀원 바이오산업융합학부 졸업생 박승우, 화장품공학부 김다은으로 구성돼 있고 이 외에 바이오산업융합학부 김동주, 박동희, 오은경, 황예진, 한방스포츠의학과 김대영과 함께 팀을 구성하고 있다.
‘거기닷’ 팀 대표 김진주(의료공학과)는 “저희가 개발한 사료를 먹어보지 못한 반려동물이 없도록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대학생의 패기를 보였다.
2021 예비창업패키지 ‘거기닷’ 팀은 대구한의대학교, 한국과수농협연합회, 거창군농업기술센터 등 다양한 기관들과 협업하며 사업화를 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