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일, 2·28기념중앙공원에서 대구 워라밸 주간 실천 선포식 개최10월 1~7일, 시내 곳곳에서 워라밸 주간 행사 운영
  • ▲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일생활균형지원센터가 주관하는 ‘대구 워라밸 주간(일·생활균형)’ 행사가 올해 처음 기획돼 오는 1일부터 7일까지 2·28기념중앙공원과 시내 일원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지며, 10월 1일에는 워라밸을 실천하고 정착하자는 의미로 워라밸 주간 선포식이 열린다.ⓒ대구시
    ▲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일생활균형지원센터가 주관하는 ‘대구 워라밸 주간(일·생활균형)’ 행사가 올해 처음 기획돼 오는 1일부터 7일까지 2·28기념중앙공원과 시내 일원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지며, 10월 1일에는 워라밸을 실천하고 정착하자는 의미로 워라밸 주간 선포식이 열린다.ⓒ대구시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일생활균형지원센터가 주관하는 ‘대구 워라밸 주간(일·생활균형)’ 행사가 올해 처음 기획돼 오는 1일부터 7일까지 2·28기념중앙공원과 시내 일원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10월 1일에는 워라밸을 실천하고 정착하자는 의미로 워라밸 주간 선포식이 열린다.

    대구시는 한 해의 삶을 돌아보고 남은 날을 새롭게 계획할 수 있도록 ‘10월 첫 주’를 ‘대구 워라밸 주간’으로 정해 일·쉼·삶이 조화로운 워라밸 실현을 촉진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나선다.

    9월 30일 오후 5시 2·28기념중앙공원에서는 워라밸 주간 전야제를 개최해 지역의 열정과 재능이 넘치는 청년 예술가들의 공연과 워라밸을 주제로 한 도심 속 힐링 문화 공연으로 시민들에게 워라밸 주간을 홍보하고 워라밸 문화를 확산시킨다.
     
    10월 1일 오후 1시 30분 2·28기념중앙공원에서 노·사·민·정 대표기관 및 가족친화인증기업 임직원과 시민 등 100여 명이 모여 대구 워라밸 주간 및 일상의 워라밸 정착을 위한 ‘실천 선언’ 및 ‘워라밸 선도도시 대구’를 선포하는 워라밸주간 실천 선포식을 개최한다.

    선포식에서는 가족친화인증기업 155개 사(2021년 기준)의 직원과 가족들이 물품 구입 시 할인을 받거나 서비스 할인을 제공하는 기업·기관 14개소와 상생협력 네트워크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 체결로 가족친화기업 상생협력 네트워크 기업·기관은 기존 18개 사를 포함해 32개 사로 늘어나게 된다.

    일·생활 균형 성과보고 및 가족친화경영 우수 기업 및 개인에 대해 상장을 수여하며, 기업과 시민 모두가 워라밸을 즐길 수 있는 공연, 체험 부스 운영 및 상생협력 기업마켓 등으로 축제의 장을 만들 계획이다.

    안중곤 대구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이번 워라밸 주간 선포식 행사를 통해 워라밸이 가지는 의미를 공유하고 일과 생활이 조화로운 삶으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구시가 워라밸 문화가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