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활성화 및 중요성 인식, 우수아이디어 발굴
  • ▲ 지난 9일 제13회 선린창업경진대회 수상자들이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선린대
    ▲ 지난 9일 제13회 선린창업경진대회 수상자들이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선린대
    선린대학교(총장 곽진환) 취업창업지원센터는 지난 9일 제13회 선린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제13회를 맞은 선린창업경진대회는 대학 내 창업분위기 활성화 및 창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우수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열렸다.

    이번 대회는 지난 4월부터 창업동아리 지정서 수여식, 창업특강, 창업캠프를 거쳐 각 동아리별 창업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외부창업전문가의 서류심사,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3팀이 선정됐다.

    그 결과 최우수상에 RTRP팀(응급구조과 유상현 외 5명)은 ‘병원 전 응급의료서비스 통합어플’, 우수상에 기승전UP팀(간호학과 신자민 외 1명), 장려상에 센텐티아(간호학과 강율하)가 수상했다.

    수상팀에게는 부상으로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70만원, 장려상 50만원을 지급하고 이 중 한팀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주최하는 제12회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선린대 산학취업처장인 김병용 교수는 “대학 내 창업문화 조성과 창업생태계 구축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취업창업지원센터는 이러한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특허 3건을 보유하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창업에 관한 동기부여와 기회를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