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총 예산 165억3천만원…오는 27일 주민 설명회 개최
  • ▲ 한울원자력본부 전경.ⓒ한울본부
    ▲ 한울원자력본부 전경.ⓒ한울본부
    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이세용, 이하 한울본부)는 2024년도 사업자지원사업 공모를 오는 25일부터 8월 24일 오후 6시까지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업자지원사업은 ‘발전소주변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원자력발전사업자가 발전소 주변지역 경제 활성화 및 지역주민 복지향상 등 지역과 함께 발전하기 위해 시행하는 지원사업이다.

    한울본부의 내년도 사업자지원사업 예산은 총 165억3000만원으로 전년 대비 14억1000만원 증가했으며 공모분야는 △교육장학사업 △지역경제협력사업 △주변환경개선사업 △지역복지사업 △지역문화진흥사업 △그 밖의 지원사업 등 총 6개 분야이다.

    한울본부는 지역 내 기관‧단체‧주민들의 사업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오는 27일 한울에너지팜 대강당에서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세용 본부장은 “올해부터는 한울에너지팜 지역소통실에서 사업자지원사업 담당자들이 상주해 사업계획서 및 서류 작성 방법을 안내하고 공모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고 말했다.

    공모 관련 세부사항과 사업신청방법은 한울본부 홈페이지와 울진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한울본부 대외협력처 지역협력부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