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친화적 온라인 소통 창구 마련, 경북형 미래 교육 활성화
  •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3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도내 초·중·고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경북 메타스쿨 한눈에’ 오픈 이벤트를 주최한다.ⓒ경북교육청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3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도내 초·중·고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경북 메타스쿨 한눈에’ 오픈 이벤트를 주최한다.ⓒ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3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도내 초·중·고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경북 메타스쿨 한눈에’ 오픈 이벤트를 갖는다.

    이번 오픈 이벤트는 기관(학교)별 구축된 메타버스 플랫폼 홍보와 활용 활성화와 디지털 전환에 따른 미래 교육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다.

    ‘경북 메타스쿨 한눈에’는 올해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사업에 참여한 114개(기관 4개, 학교 110개) 플랫폼을 모두 연결한 통합 맵으로 경북 행정 구역별 지도를 형상화한 메인 공간과 지역별 학교로 이동할 수 있는 8개 지역 공간으로 조직돼 있다.

    메인 맵과 지역 맵을 통해 지역별 학교 메타버스 공간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으며 학교별 플랫폼으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오픈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경북 메타스쿨 한눈에’에 접속해 숨겨진 이벤트 상자를 찾아 10개 스탬프를 모두 모아야한다. 이후 포토존에서 인증사진을 촬영하고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교육청 ‘경북 메타스쿨 한눈에’를 통해 기관별 메타버스 플랫폼을 홍보·활성화해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에 대한 인식 제고로 디지털 대전환에 따른 미래 교육 기반 마련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