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현안 해결·생활 여건 개선 공로 인정… 시민 체감형 의정활동 평가
  • ▲ 경산시의회 강수명 산업건설부위원장이 2025년 대한민국 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경산시의회
    ▲ 경산시의회 강수명 산업건설부위원장이 2025년 대한민국 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경산시의회
    경산시의회 강수명 산업건설부위원장이 2025년 대한민국 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강 부위원장이 지역 현안 해결과 생활 여건 개선을 위해 꾸준한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성과를 만들어 온 점이 높이 평가된 결과다.

    강수명 부위원장은 제4대 경산시의회에 입문한 이후 현재까지 5선 의원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제8대 경산시의회 전반기 의장을 역임하며 시민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한 현장 중심 의정 운영에 힘써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동안 강 부위원장은 ‘경산시 폭염 피해 예방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비롯한 다수의 조례를 대표 발의하며 입법활동에 적극 나섰고,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의 주요 현안을 지속적으로 제기하며 시민의 목소리를 의정에 반영해 왔다.

    강수명 부위원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이번 상은 개인의 영광이 아니라 시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낸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답을 찾는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 발전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은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에 기여한 지방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의정활동의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의미를 지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