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바퀴’ 황금동 편, 市 홍보대사 삼성라이온즈 원태인 선수 출연친필 사인볼 증정 ‘구독 및 댓글 이벤트’ 마련
  • ▲ 대구시는 시정 홍보와 도시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유튜브 등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고 있다.(대구한바퀴 수성구 황금동 편 썸네일).ⓒ대구시
    ▲ 대구시는 시정 홍보와 도시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유튜브 등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고 있다.(대구한바퀴 수성구 황금동 편 썸네일).ⓒ대구시
    대구시는 시정 홍보와 도시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유튜브 등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고 있다. 시 공식 유튜브 채널 ‘대구TV’의 대표 프로그램 ‘대구한바퀴’는 시즌2를 맞아 실·국장, 홍보대사, 지역 유명 인사 등을 초청해 보다 풍부한 구성으로 시청자와 만난다.

    ‘대구한바퀴’는 2024년부터 제작된 프로그램으로, 김민정 뉴미디어팀장이 대구의 읍·면·동을 직접 찾아가 즐길거리와 먹거리, 지역 명소를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현재까지 총 34편의 영상이 공개됐으며, 최근에는 고정 시청층을 중심으로 편당 1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채널 구독자 수 14만 명 달성에 기여했다.

    올해 선보이는 시즌2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출연진을 초대해 콘텐츠의 폭을 넓힌다. 최근 공개된 칠성동 편에는 대구시 실·국장인 공보관이 출연했으며, 두 번째 영상에는 대구시 홍보대사인 삼성라이온즈 원태인 선수가 등장한다. 원태인 선수가 출연하는 ‘황금동 편’은 1월 16일 공개될 예정이다.

    해당 영상에서는 황금동에 위치한 어린이세상과 국립대구박물관, 대구창의융합교육센터 등 지역 주요 시설을 소개한다. 또한 원태인 선수의 모교인 경북고등학교를 방문해 학창 시절의 추억과 일화를 나누고, 추천 맛집을 찾아 ‘먹방’ 콘텐츠도 선보인다.

    원태인 선수 출연을 기념한 구독자 참여 이벤트도 마련됐다. ‘황금동 편’ 영상을 시청한 뒤 인상 깊었던 장면을 댓글로 남긴 구독자 가운데 10명을 추첨해 원태인 선수의 친필 야구 사인볼을 증정할 계획이다.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 행정부시장은 “대구시 유튜브 채널 ‘대구TV’는 ‘대구한바퀴’ 외에도 ‘대구리뷰’, ‘시민의삶’, ‘대구라이딩’ 등 뉴미디어 흐름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며 시민들과 소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구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소통 창구로 기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