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도 주요업무보고 청취조례안 1건 가결·공유재산 관리계획안 부결
-
-
▲ 영천시의회 행정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배수예)는 지난 1월 27일부터 2월 2일까지 5일간 제250회 임시회 기간 중 상임위원회 활동을 진행했다.ⓒ영천시의회
영천시의회 행정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배수예)는 지난 1월 27일부터 2월 2일까지 5일간 제250회 임시회 기간 중 상임위원회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위원회 활동에서는 2026년도 주요업무보고 청취와 함께 집행부에서 제출한 안건 2건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논의 결과 ‘영천시 청년 및 신혼부부 공공임대주택 임대료 지원 조례안’은 원안 가결됐으며, ‘2026년 제1차 공유재산 수시분 관리 계획안’은 표결을 거쳐 부결됐다.
2026년도 주요업무보고에서는 위원회 소관 19개 부서가 신규사업과 현안사업, 계속사업 등을 중심으로 업무 추진 계획을 보고했다. 위원들은 주요 사업의 추진 방향과 실효성을 점검하고,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맞춰 질의와 토론을 이어갔다.
배수예 행정문화복지위원장은 “이번 임시회에서 보고된 주요 사업들이 계획대로 차질 없이 추진돼 시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성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며 “위원회에서도 사업 진행 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행정문화복지위원회는 앞으로도 집행부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 복지와 문화, 행정 전반의 발전을 도모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