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활용해 불씨 관리·불법 소각 위험성 안내하양공설시장서 시민 대상 생활 속 산불 예방 집중 홍보
-
-
▲ 경산시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이용객 증가에 따른 산불 발생 위험을 줄이기 위해 하양공설시장에서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경산시
경산시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이용객 증가에 따른 산불 발생 위험을 줄이기 위해 하양공설시장에서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경산시청 산림과와 산림재난대응단이 참여해 명절 장보기를 위해 시장을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참여자들은 시민들에게 산불 예방 전단지와 산불 국민 행동요령 홍보물을 배부하며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산불 예방 수칙을 집중적으로 안내했다. 이와 함께 팔공산 갓바위를 찾은 내방객과 등산객을 대상으로도 산불 조심 실천을 당부하며 주의 환기에 나섰다.
특히 산불 지휘차량을 활용해 경산시 캐릭터 ‘백고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홍보영상을 상영하며, 설 명절 기간 중 발생하기 쉬운 불씨 관리 부주의와 불법 소각의 위험성을 시민 눈높이에 맞춰 전달했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설 명절 기간 이동과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점을 언급하며 ▲불법 소각 금지 ▲담배꽁초 무단 투기 금지 ▲입산 시 화기 소지 금지 등 기본적인 산불 예방 수칙 준수를 적극 홍보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설 명절을 안전하게 보내기 위해서는 시민 한 분 한 분의 관심과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쉽게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산불 예방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