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북대 전저공학부는 지난 9일 경북대 IT대학 2호관에서 학부모 초청 학부생 진로설계 설명회를 갖고 진로에 관한 논의시간을 가졌다.ⓒ경북대 제공
    ▲ 경북대 전저공학부는 지난 9일 경북대 IT대학 2호관에서 학부모 초청 학부생 진로설계 설명회를 갖고 진로에 관한 논의시간을 가졌다.ⓒ경북대 제공

    경북대학교 전자공학부(학부장 한동석)는 ‘학부모 초청 학부생 진로설계 설명회’를 갖고 진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9일 경북대 IT대학 2호관에서 열린 설명회에는 재학생과 학부모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과 학부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진로와 진학, 취업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서 개최된 동문 특강에는 전자공학부 06학번인 박상길 동문(한동대 겸임교수, ㈜액트 연구협력센터장)이 강사로 나서 ‘경북대 전자공학부 도서관에서 키운 꿈 : 전자공학도의 도전’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또 전공내용을 바탕으로 하는 동아리 작품 전시회와 교수들과의 일대일 대화 등을 통해 전공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으로 학부모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번 설명회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대학에 보내놓고 걱정도 되고, 궁금한 점도 많았는데 대학에서 좋은 자리를 마련해줘서 감사하고 경북대 전자공학부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교수님들과 학부의 많은 노력이 엿보인 자리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동석 학부장은 “취업난으로 불안해하는 학부모에게 우리 학부의 우수한 취업 현황 및 인재 양성 노력을 알리고, 자녀들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게 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면서 “학생과 학부모, 대학이 원만히 소통할 수 있는 이러한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