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사이버대학교 김영걸 특수교육학과장과 강릉 공립 교항어린이집 심영순 원장.ⓒ대구사이버대 제공
    ▲ 대구사이버대학교 김영걸 특수교육학과장과 강릉 공립 교항어린이집 심영순 원장.ⓒ대구사이버대 제공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홍덕률)가 강원도 강릉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와 상호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6일 협약을 통해 ▶ 연수프로그램 개발 적극 추진 ▶ 공동연구 및 학술세미나 등의 공동개최 ▶ 위탁교육에 필요한 제반 사항 ▶ 대구사이버대학교 학부 재학생 및 대학원생들의 실습 편의제공 및 교육시설 공유 등을 서로 협력했다.

    협약 이후 강릉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공립 교항어린이집, 공립 옥천어린이집, 공립 사천진리어린이집, 공립 동부어린이집) 소속 임직원은 대구사이버대에 입학시 전형료 및 입학금 면제 및 수업료 30% 감면 장학금을 지급받게 된다.

    협약을 진행한 김영걸 특수교육학과장은 “장애아동복지지원법에 따른 장애영유아보육교사 배치 및 자격 수요 확대에 따라 어린이집에서 재직하고 있는 보육전문가들의 특수교육에 대한 관심과 입학요구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복수의 어린이집 및 관련 연합체 등과 상호교류협약을 점차 확대해 보다 많은 어린이집 보육전문가들에게 양질의 교육 혜택이 제공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