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 산업 분야에 활력 불어 넣을 국비 확보에 행정력 집중지역균형 뉴딜 우수사업 공모 선정에 적극적 지원 건의
  • ▲ 송경창 환동해지역본부장(왼쪽 두번째)은 해수부 정책기획관 및 관계자 등을 만나 환동해지역본부 지역 현안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하며 중앙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경북도
    ▲ 송경창 환동해지역본부장(왼쪽 두번째)은 해수부 정책기획관 및 관계자 등을 만나 환동해지역본부 지역 현안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하며 중앙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경북도

    경북도 환동해지역본부는 27일 해양수산부 및 행정안전부 등을 잇따라 찾아지역경제 활성화와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직결되는 내년도 주요 신규 사업에 대한 국비예산 확보에 행정력을 집중했다.

    이날 국비사업 설명을 위해 방문한 송경창 환동해지역본부장은 해수부 정책기획관 및 관계자 등을 만나 환동해지역본부 지역 현안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하며 중앙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국비확보를 위해 건의한 원자력·해양수산 분야 등 주요사업은 △경북 수산식품 수출가공 클러스터 조성 16억 원 △국립 해양생물종복원센터 건립 18억 원 △해양바이오 메디컬케어 중개기술센터 건립 및 개발 18억 원 △한국해양과학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42억 원 등이다.

    이번 행안부 방문에서 송경창 본부장은 2021년 지역균형 뉴딜 우수사업 공모에 ‘생체정보 빅데이터 기반 디지털 치료기기 개발 사업’에 대해 설명하며 중앙정부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송경창 경북도 환동해지역본부장은 “국가투자예산 확보는 곧 일자리 창출 및 주민 복리 증진으로 이어진다”며 “내년도 국비확보를 위해 수시로 기재부와 국회 등을 방문․설명하여 건의한 사업들이 최종 관철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