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언어재활사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언어재활서비스 산업의 발전에 박차
  • ▲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언어치료학과는 최근 서울 한국언어재활사협회 대회의실에서 임상실습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대구보건대
    ▲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언어치료학과는 최근 서울 한국언어재활사협회 대회의실에서 임상실습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대구보건대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언어치료학과는 최근 서울 한국언어재활사협회 대회의실에서 임상실습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행사에는 한국언어재활사협회 이은경 협회장을 비롯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전국의 28개 대학 언어치료학과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사단법인 한국언어재활사협회는 지난 2월부터 3월까지 전국 대학 언어치료학과 교내 임상실습실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대구보건대학교 언어치료학과는 임상실습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명판을 수여받고 한국언어재활사협회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언어재활서비스 산업의 발전과 서비스 확산을 위한 교육과 활동 지원, 언어재활사의 처우 개선과 권익향상, 양 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한 교류·협력 등이다.

    대구보건대 언어치료학과는 학생들에게 최적의 실습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역의 실습실과 전문 영역 확대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에 지난달 25일 한국언어재활사협회가 주최하는 ‘제4회 공감·소통·나눔 콘텐츠 페스티벌’에 참여해 3명의 재학생이 수상한 바 있다. 수상자는 ▷스토리텔링 부문 특별상 - ‘엄마라는 이름으로 꿈을 꾼다.’(김지율, 언어치료학과 전공심화과정) ▷디자인 카드뉴스 부문 장려상 - ‘배움을 나누는 언어재활사(이혜란, 언어치료학과 전공심화과정) ▷ 캐릭터 부문 특별상 - 달달한 가족의 꿈(캐릭터명: 달달이), (구보선, 언어치료학과 전공심화과정)이다. 

    언어치료학과 황하정 학과장(54)은 “우리 학과의 특성화된 교육과정과 우수한 실습환경이 이번 임상실습 우수기관 선정으로 인정받아 매우 기쁘고 공모전에서 학생들이 좋은 성과를 거둬 더욱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마음과 전문성을 겸비한 유능한 언어치료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