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환경 조성위한 2기 IP창업존 교육…1:1컨설팅·지식재산 분쟁예방 등 경쟁력 제고
-
- ▲ 대구상의 지식재산센터가 계명대 창업지원단과 지역 창업지원기관간 협업을 강화하기로 했다.ⓒ대구상공회의소
대구상공회의소(회장 이재하) 지식재산센터가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의 일반인 실전창업강좌와 통합·공동 교육을 실시해 지역 창업지원기관간 협업을 강화하기로 했다.
창업환경 조성을 위해 실시해 온 IP 창업존 프로그램을 개편, 새롭게 구성된 2기 IP창업존 교육은 예비 창업자에게 사업 아이디어 창출·기술 및 제품 구체화·창업 및 지식재산 일반 등 관련된 기초지식을 제공하며 창업 초기 기업에게는 제품 마케팅·지식재산 전문가의 1:1컨설팅·지식재산 분쟁예방 등 기창업자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또 수료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심사 통과한 우수 아이템에 시제품모형 3D설계지원(60만원 이내)·특허권리화지원비용(150만원 이내)·창업보육실지원(3개월)을 지원하며 창업선도대학 사업화프로그램 참여 시 가점 혜택도 부여한다.
오는 5월 15일부터 41시간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참가비는 무료, 대구지역민과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고 16일부터 5월 4일까지 대구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