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농협 관내 무상수리 봉사활동
  • ▲ 경북농협(본부장 김춘안)은 지난 27일 영양군에서 농기계 무상 순회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경북농협
    ▲ 경북농협(본부장 김춘안)은 지난 27일 영양군에서 농기계 무상 순회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경북농협

    경북농협(본부장 김춘안)은 지난 27일 영양군에서 농기계 무상 순회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단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영농철을 대비해 영농기계의 정비 및 수리가 어렵고 힘든 지역 농업인의 영농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경북농협 농기계 기술자협의회(회장 고주석) 기술요원과 농기계 협력업체 정비요원, 영양농협 임직원 등 70여 명이 참여하여 노후하거나 고장 난 농기계 수리에 힘을 모았다.

    경북농협 농기계 순회수리는 농기계수리센터가 없는 지역을 찾아가 농업인에게 영농편익을 제공하고 경영비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경운기와 관리기, 예초기 등 300여 대의 농기계를 점검하고 무상으로 수리해 농업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영양농협  양봉철 조합장은 “인근에 농기계 수리센터가 많이 부족해 영농철 기계고장 시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번 순회 수리봉사 활동으로 농기계 수리 걱정을 덜었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경북농협 김춘안 본부장은 “앞으로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기계수리센터가 없거나 거리가 먼 지역을 대상으로 농기계순회수리를 지속해서 전개해 영농편익 제공과 함께 농촌 일손부족 걱정도 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