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종사자의 응급처치 능력 향상
  • ▲ 대구도시개발공사 정명섭 사장(오른쪽)은 24일 본사 사옥에서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와 시민과 종사자의 응급처치 능력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대구도시개발공사
    ▲ 대구도시개발공사 정명섭 사장(오른쪽)은 24일 본사 사옥에서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와 시민과 종사자의 응급처치 능력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대구도시개발공사
    대구도시개발공사(사장 정명섭)는 24일 본사 사옥에서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와 시민과 종사자의 응급처치 능력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내에서 크고 작은 사고의 영향으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높아지는 시점에서 이번 협약은 교육을 받고자 하는 시민에게 교육 기회제공과 공사 직원이 심장정지 응급환자를 목격한 경우 신속한 심폐소생술을 실시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자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이와 관련해 대구도시개발공사에서는 계명문화대와 협업해 2021년부터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근로자의 1/3이상이 이수한 가운데 2025년까지 전직원이 심폐소생술 교육을 이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승호 계명문화대 총장은 “양 기관이 가지고 있는 우수한 인프라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협력과 상호 지원체계를 마련해 응급처치 능력 향상 교육 활성화와 관련 인재 양성에 힘을 모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명섭 대구도시개발공사 사장은 “지역사회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하여 양 기관이 협업하여 시민과 종사자에게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기회를 확대해 나가며 안전한 사회, 안전한 일터가 되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