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교육 시작 “입학을 축하합니다”
  • ▲ 최기문 영천시장이 25일 평생학습관 회의실에서 입학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영천시
    ▲ 최기문 영천시장이 25일 평생학습관 회의실에서 입학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영천시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25일 평생학습관 회의실에서 입학생 및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영천시민대학’ 입학식을 가졌다.

    영천시민대학은 개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건강한 지역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을 통해 교양 증진과 문화적 소양을 함양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지난 1992년 여성대학으로 시작해 지금까지 2200명 정도의 수료생을 배출한 시민대학은 올해 ‘소통을 위한 행복심리학’이라는 주제의 김진숙대구한의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학대학 학장 강의를 시작으로 11월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의 특강을 진행한다. 

    이미지 코칭, 웃음 치료 등 전문성을 반영한 다양한 테마 강좌를 비롯해 한지 공예, 천연비누 만들기, 보자기 아트와 같은 실습강좌 등 24주 차 수업으로 다양하게 구성해 교육생들의 기대를 한껏 높이고 있다.

    입학식에 참석한 교육생들은 “학교를 졸업한 이후 무언가를 배운다는 것이 쉽지 않았는데, 이런 멋진 기회가 있어 매우 만족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앞으로도 성인 학습자 니즈(needs)를 보다 잘 반영해서 더 좋은 프로그램을 개설할 계획”이라며 “6개월 동안 시민대학에서 배움의 욕구를 마음껏 풀어내시고 동기들과 함께 배움을 통해 즐거움도 마음껏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