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 자기주도적 학습역량 강화 및 상호 유대감 형성
  • ▲ 지난 21일 대구과학대 국제세미나실에서 진행된 ‘한별스터디 그룹’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에서 참가 학생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대구과학대학교
    ▲ 지난 21일 대구과학대 국제세미나실에서 진행된 ‘한별스터디 그룹’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에서 참가 학생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대구과학대학교

    대구과학대(총장 박준)는 26일부터 오는 6월 1일까지 재학생 ‘한별스터디그룹’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재학생 자기 주도적 학습역량 강화와 상호 학문적 유대감 형성을 위한 이번 프로그램은 지원 대상 학생수만 제한할 뿐 학습주제부터 팀구성·학습자료 선택·세부 운영 계획·지도교수 선택 등 모든 프로그램 구성요소들을 학생들이 직접 자율적으로 설계토록 했다.

    교수학습지원센터 주관으로 시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5일부터 20일까지 프로그램 신청공고를 진행, 모집결과 총20개 학과에서 500여명의 학생들이 프로그램 참가 신청을 냈다.

    이에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지원학생 수를 당초 100명에서 추가 150명까지 늘려 총 28개의 스터디그룹팀을 선정했다.

    프로그램에 선정된 학생들은 앞으로 10주간 서로의 생각과 의견을 공유하면서 학습포트폴리오를 완성하게 된다.

    박준 총장은 “한별스터디 그룹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스스로 설계하고 진행하며 결과를 도출하는 100% 학생 주도적 교육과정이다”며“앞으로도 다양한 학습역량 지원사업을 개발·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