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맞춤형 코딩교육 지원… 학생과 함께하는 교육 회복
  • ▲ 경북교육청은 지난 17일 코로나 위기관리 글로벌 평가단이 주최한 ‘2022 코로나 위기관리 대상 공모대회’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코딩교육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경북교육청
    ▲ 경북교육청은 지난 17일 코로나 위기관리 글로벌 평가단이 주최한 ‘2022 코로나 위기관리 대상 공모대회’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코딩교육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은 지난 17일 코로나 위기관리 글로벌 평가단이 주최한 ‘2022 코로나 위기관리 대상 공모대회’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코딩교육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 위기극복을 위한 우수사례 발굴 및 정책 제안을 통해 코로나 확산 방지와 성공사례 공유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경북교육청은 미래형 교육과정 도입과 교육환경 구축으로 교육혁신 성과를 창출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경상북도교육청인공지능(AI)교육센터를 개관해 초·중학교를 찾아가는 코딩교육을 실시했으며, 소프트웨어 분야 전국 최초 공립 특성화고인 ‘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를 개교해 4차 산업혁명시대가 요구하는 SW-AI(소프트웨어-인공지능)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환경을 구축했다.

    이외에 특별교부금 사업으로 △인공지능(AI)교육 선도학교 △AI융합교육 중심 고등학교 △교육대학원 연계 AI융합교육 전문과정 등을 운영했으며, 자체 사업으로 △SW-AI교육 채움교실 △SW-AI교육 캠프 △SW-AI 인재양성 프로젝트 △SW-AI교육 교구지원 △초·중등교사 SW-AI교육 권역별 찾아가는 연수 등을 운영했다.

    박종활 정책국장은 “우리 학생들이 코로나 시대 및 4차 산업혁명시대와 같이 급변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당면한 문제들을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경북교육청은 끊임없는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